릴레이 메일에 방치되는 이유는 POP3/IMAP 클라이언트 지원을 위한 설정을 하기 때문입니다. 근원적으로 이것을 차단하면 됩니다만 pop3 클라이언트를 포기해야하지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포기할순없습니다.

(이런 설정을 원하면, IMS 의 routing 탭에서 'do not reroute incoming mail' 옵션을 선택합니다)


POP3 클라이언트를 지원하면서도... 가장 단순하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일단 익스체인지 최신 서비스 팩을 설치하시고,

2. Internet Mail Service 등록정보를 엽니다.

3. Routing 탭으로 갑니다.

4. Routing Restriction 버튼을 누릅니다.

5. 가장 위에 있는 'host and client that successfully authenticate'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인증 받은 사용자에 한해서만 릴레이를 해 주고 인증 받지 않은 사용자(우리의 적 스패머...)경우 '550 Relaying is prohibited......' 오류를 반환합니다.

이런 옵션을 주면, pop3 클라이언트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 , '인증 필요' 설정을 한 사람만 메일을 릴레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웃룩 익스프레스인 경우, '계정' 을 설정할 때, '서버' 탭이 있지요?

여기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 에 '인증 필요' 옵션을 주시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등록합니다. 물론, 이 사용자 계정과 암호는 익스체인지 서버를 사용할 때의 정보입지요....


스팸메일을 보내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는 사람은 익스체인지 서버 사용자의 계정과 암호를 알아내기 전에는 익스체인지 서버를 통해 스팸 메일을 유포할 수 없습니다.
2005/06/15 12:33 2005/06/15 12:33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