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예약

1. Start를 누르고 Control Panel, Scheduled Tasks를 차례로 가리킨 다음 Add Scheduled Task를 누른다.
Scheduled Task Wizard가 나타납니다. Next를 누른다.

2. 해당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된다. 예약할 프로그램이 이 목록에 있으면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실행할 프로그램이 이 목록에 없으면 Browse를 눌러 프로그램을 찾은 후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Open을 누른다.

3. 작업 이름을 입력한 다음 이 작업에 사용할 간격(예: 매일, 매주, 매월 또는 한 번만)을 누른다. Next를 누른다.

4. 작업의 일정을 매일, 매주, 매월 또는 한 번만으로 선택하는 경우 시간 또는 날짜 옵션이 나타난다. 이 작업을 예약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5.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한다. 사용자 이름이 domain\user 형식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여기서 domain은 해당 NetBIOS 도메인 이름이고 user는 해당 작업을 예약하는 데 사용할 사용자 계정이다. Next를 누른다.

6. Finish를 눌러 작업을 예약한다.



문제 해결

· 기본적으로, 작업 스케쥴러는 로컬 시스템 계정으로 로그 온한다. 어떤 경우에는 이 계정에 예약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적절한 권한이 없을 수도 있다. 따라서 Scheduled Task Wizard에서 계정을 지정해야 한다. 마법사에서 지정한 계정에 예약한 작업을 수행할 적절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한다. 이렇게 하려면 해당 사용자로 로그온 한 다음 수동으로 작업을 실행하라.
· 또한 AT 명령을 사용하여 작업을 예약할 수도 있다. 두 방법 모두 작업을 자동으로 예약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각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에 예약된 프로그램 목록을 인식하지는 못한다. 예를 들어, Scheduled Task Wizard 및 AT 명령을 사용하여 배치 파일이 매일 밤 12시에 실행되도록 예약하면 명령이 두 번 실행된다.
· "한 번만"이 아니라 반복하여 작업을 실행하도록 선택하면 해당 작업이 계속 실행된다. 다시 실행되지 않도록 하려면 수동으로 작업을 삭제해야 한다.
· 작업 예약 마법사는 프로세스가 실행될 사용자 계정에 대해 입력한 암호를 확인하지 않는다. 올바른 암호를 입력했는지 직접 확인해라.
2005/06/15 14:54 2005/06/15 14:54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