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트리를 확인을 한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MediaPlayer\Preferences

Name: ForceOnline
Type: REG_DWORD
Data: 1
Default:
항목이 있다면 상관없고 없다면 만들어 준다.

그 다음 순서에 맞춰 진행해 본다.

1) Microsoft Internet Explorer와 Windows Media Player 6.4(Mplayer2.exe)를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Windows Media Player 6.4는 Windows Media Player 7과 함께 설치된다. 테스트를 위해 Windows Media Player 6.4를 스트리밍 미디어용 기본 플레이어로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라.
[시작]->[실행]을 누르고 mplayer2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른다.
Windows Media Player 6.4가 시작된다.
보기 메뉴에서 옵션을 누른다.
형식 탭에서 모두 선택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른다.

2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http://www.windowsmedia.com을 방문한 후 스트리밍 미디어 파일을 재생해 본다. Windows Media Player 6.4가 시작되어야 한다.
Windows Media Player 7을 다시 기본 플레이어로 설정한다.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을 가리킨 다음 Windows Media Player를 눌러 Windows Media Player 7을 시작한다.
도구 메뉴에서 옵션을 누른다.
형식 탭에서 모두 선택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른다.

3) Internet Explorer에서 자동으로 설정 검색 옵션을 해제한다.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한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누른다.
연결 탭에서 LAN 설정을 누른다.
자동으로 설정 검색 확인란을 선택 취소하고 확인을 누른 다음 다시 확인을 누른다.
Internet Explorer에서 모든 프로토콜에 같은 프록시 서버 사용 옵션을 설정한다.
nternet Explorer를 시작합니다.

4)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누른다. 연결 탭에서 LAN 설정을 누른다.
프록시 서버에서 고급을 누릅니다.
모든 프로토콜에 같은 프록시 서버 사용 확인란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른다.
Internet Explorer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한다.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한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누른다.
프로그램 탭에서 시작할 때 기본 브라우저 확인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른다.

5) 네트워크 어댑터의 등록 정보에 기본 게이트웨이를 추가 한다.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누르고 winipcfg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른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누른 다음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적는다.
시작을 누르고 설정을 가리키고 제어판을 누른 다음 네트워크를 두 번 누른다.
TCP/IP -> 사용 중인 네트워크 어댑터를 누른 다음 등록 정보를 누른다.
게이트웨이 탭에 적어 둔 기본 게이트웨이를 추가하고 확인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른다.

7버전 이후도 마찬가지이다.
2005/06/15 14:08 2005/06/15 14:08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