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로그온 대화 상자에 마지막으로 로그온 한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기본적으로 Windows는 해당 컴퓨터에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로그온 한 사용자의 이름을 표시한다.
이 이름은 Windows 로그온 대화 상자에 표시된다. 보안 관리자는 Windows 로그 온 대화 상자에 마지막으로 로그온 한 사용자 이름이 표시되지 않기를 원할 수 있다.
이렇게 구성하면 로그온 할 때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하지만 승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컴퓨터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Windows 로그온 대화 상자에 마지막으로 로그온 한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게 하는 그룹 정책을 사용할 수 있다.
그룹 정책은 로컬 컴퓨터, 사이트, 도메인 및 조직 구성 단위(OU)에 적용할 수 있다.

Windows 로그온 대화 상자에 마지막으로 로그온한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게 하는 방법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열기 상자에 mm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른다.
2. 파일 메뉴에서 스냅인 추가/제거를 누른다.
3. 추가를 누른다.
4. 그룹 정책 개체 편집기를 누른 다음 추가를 누른다.
5. 그룹 정책 개체(GPO) 대상을 누른다. 기본 GPO는 로컬 컴퓨터이다. 찾아보기를 눌러 원하는 GPO를 선택한 다음 마침을 누른다.
6. 닫기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른다.
7. 그룹 정책 개체, 컴퓨터 구성, Windows 설정 및 보안 설정을 차례로 확장한다.
8. 로컬 정책을 확장한 다음 보안 옵션을 누른다.
9. 오른쪽 창에서 대화형 로그온: 마지막 사용자 이름 표시 안 함을 두 번 누른다.
10. 이 정책 설정 정의 확인란이 있으면 선택한 다음 사용을 누른다.
11. 확인을 누른다.
2005/06/15 14:57 2005/06/15 14:57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