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kb;ko;814847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일부 핫픽스는 Driver.cab 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기존 파일을 대신합니다. Windows 설치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된 파일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Driver.cab 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파일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핫픽스 파일을 배포 공유에 적용(slipstream)하고 Windows 설치 프로그램이 파일의 핫픽스 버전 대신 기존 버전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배포 폴더를 만들 네트워크나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적절한 드라이브 이름을 사용해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i386 배포 폴더를 만듭니다.
MD E:\i386

xcopy 명령줄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Windows 2000 SP3 CD-ROM(통합 설치)에 있는 파일과 하위 폴더를 E:\i386 폴더로 복사합니다. 예를 들어, CD-ROM 드라이브가 D 드라이브일 때는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XCOPY /E /I /V D:\i386 E:\i386

E:\i386\svcpack 폴더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i386 폴더에서 svcpack 하위 폴더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MD E:\i386\SVCPACK

핫픽스 실행 프로그램(Qnnnnnn_XXX_YYY_ZZZ_LL.exe)을 8.3 명명 형식(Qnnnnnn.exe)을 사용하여 E:\i386\svcpack 폴더로 복사합니다. 8.3 명명 형식에서 nnnnnn은 실제 핫픽스 번호를 가리킵니다.

핫픽스를 여러 개 배포할 때는 모든 핫픽스 패키지 파일의 이름을 바꿉니다.
핫픽스를 고유 임시 위치로 확장합니다. 예를 들어, 파일을 samplefolder라는 이름의 폴더로 확장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E:\i386\svcpack\Qnnnnnn /X E:\samplefolder

카탈로그 파일(.cat)과 핫픽스 이진 파일(예: .exe, .dll, .sys)을 다음과 같이 복사합니다.
Qnnnnnn.cat을 E:\i386\svcpack 폴더로 복사합니다. 핫픽스 여러 개를 함께 배포할 때는 배포할 각 핫픽스에서 모든 카탈로그 파일을 복사합니다. 핫픽스마다 Qnnnnnn.cat 형식으로 복사해야 할 고유 카탈로그 파일이 있습니다.
이진 파일이 여러 개의 패키지에 존재할 때는 가장 높은 버전 번호를 가진 파일만 보관합니다.
i386 폴더에서 대체되는 이진 파일(일반적으로 공유 폴더에서 이러한 파일은 각 파일 이름의 끝에 있는 밑줄[_]로 식별됨)을 삭제합니다.
핫픽스 이진 파일을 i386 폴더로 복사합니다.

Update.exe, Update.inf, SPmsg.dll, SPcustom.dll, SPuninst.exe, Update.ver 또는 기호(.pdb) 파일은 복사하지 않아도 됩니다.
E:\i386\Svcpack.inf 파일을 삭제합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을 사용하여 E:\i386\Svcpack.inf에서 Svcpack.inf 파일을 새로 만듭니다.
[Version]
Signature="$Windows NT$"

[SetupData]
CatalogSubDir="\i386\svcpack"

[ProductCatalogsToInstall]
Q810400.cat

[SetupHotfixesToRun]
Q810400.exe /q /n /z

중요 핫픽스 여러 개를 함께 배포할 계획인 경우에는 이 단락의 뒷부분에 나와 있는 것처럼 [ProductCatalogsToInstall]과 [SetupHotfixesToRun] 모두에서 각 핫픽스에 대한 항목을 추가합니다. 여러 개의 핫픽스를 설치하는 설치에 대한 이 구역의 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팩을 설치할 때는 이 프로세스와는 관계 없이 설치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서비스 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포함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ProductCatalogsToInstall]
Q123456.cat
Q123478.cat
Q123490.cat

[SetupHotfixesToRun]
Q123456.exe /q /n /z
Q123478.exe /q /n /z
Q123490.exe /q /n /z

다음과 같이 변경하여 E:\i386\Dosnet.inf 파일을 편집합니다.
[OptionalSrcDirs] 구역에 svcpack 폴더 이름을 추가합니다.
[OptionalSrcDirs]
svcpack

[ForceCopyDriverCabFiles] 구역에 핫픽스 파일 이름을 추가합니다. 이 구역은 Dosnet.inf 파일의 끝에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ForceCopyDriverCabFiles]
usbhub.sys

이제 배포 공유가 구성되어 포함된 핫픽스와 함께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cd만들기 예)

1.네로버닝롬 실행하셔서 여러가지 씨디 만들기 옵션중 "CD-ROM(Boot)" 만들기 선택


2."부트이미지 데이터원본" 란에 "이미지파일" 선택 -> 갖고 계신 이미지파일 경로


3.그 밑에 "고급설정 사용 가능"란에 v 표시 하시고 "로드된 섹터수" 1로 되어 있는걸 4로 바꾸어 줍니다. 이게 중요 합니다.

-씨디 볼륨은 여러가지 같던데 제가 쓰는 한글 윈도우 2000 프로페셔날은 볼륨 W2KPIP_KO 입니다. 보통 다 이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3'."고급설정 사용 가능"란에 "에뮬레이션"종류 "에뮬레이션 없음"으로 바꾸어 주세요. 이것도 중요합니다 이거 안하면 부팅 안됩니다.


4.그 다음은 똑같습니다. "새파일" 누르시고 첨부하고 싶은 파일들하고 윈도우 원본파일을 첨부하시고... 굽기 누르면 끝...
2005/06/15 15:36 2005/06/15 15:36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