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만들기

1.테이프 저장 장치로 테이프를 삽입합니다.
2.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시스템 도구를 차례로 가리킨 다음 백업을 누릅니다. Windows 2000 백업 및 복구 도구 시작 화면이 표시됩니다.
3.백업 탭을 누릅니다.
4.화면 아래쪽에 있는 백업 미디어 또는 파일 이름 상자에 표시되어 있는 항목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기본 항목은 A:\Backup.bkf입니다. 다른 드라이브에 백업하려면 드라이브 문자를 해당 드라이브 문자로 변경합니다.
5.백업 드라이브로 해당 미디어(예: 플로피 디스크, CD-ROM 또는 DAT 테이프)를 삽입합니다.
6.내 컴퓨터 트리를 확장하고 C:\InetPub\Wwwroot 폴더를 찾습니다. 이 폴더 옆에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폴더가 IIS의 기본 컨텐트 폴더입니다. 가상 웹 사이트가 또 있으면 그 컨텐트 폴더도 선택합니다.
7.백업 시작을 누릅니다.
8.진행률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미디어를 빼고 Windows 백업 창을 닫습니다.


백업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다음과 같이 백업 로그를 만듭니다. 백업할 때마다 항상 백업 로그를 만들고 인쇄합니다. 로그를 보관해 두면 특정 파일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백업 로그는 인쇄하거나 텍스트 편집기를 통해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복원할 때 유용합니다. 또한 백업 세트 카탈로그가 수록된 테이프가 손상된 경우에도 인쇄된 로그가 있으면 파일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본 보유: 미디어 사본을 세 개 정도 보관합니다. 적어도 한 개의 사본을 적절히 통제되는 다른 위치에 별도로 보관합니다.
-시험 복원 수행: 주기적으로 시험 복원을 수행하여 파일을 올바르게 백업했는지 확인합니다. 시험 복원하면 소프트웨어 복원에서 드러나지 않은 하드웨어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 및 미디어를 안전하게 보관: 저장 장치와 백업 미디어를 모두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누군가가 데이터를 자신이 관리자인 다른 서버로 복원하여 훔친 미디어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2005/06/15 15:48 2005/06/15 15:48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