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S 4/5에서는 IIS 구성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systemdir%/system32/inetsrv 폴더에 위치한 metabase.bin 파일을 사용한다. 메타베이스는 IIS가 설치된 컴퓨터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그냥 옮길 수 없다.

참고자료 : (http://www.microsoft.com/technet/columns/insider/iisi1101.asp),

하지만 Metaedit 2.2를 사용하여 IIS 4/5의 메타베이스를 내보내기하여 다른 시스템으로 이러한 설정사항들을 가져오기할 수 있다.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iis50/Utility/5.0/NT45/EN-US/MtaEdt22.exe)

하지만 메타베이스를 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옮길 때에는 좀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예를 들면, 웹사이트의 홈디렉터리가 D: 에 위치해 있는데 MetaEdit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새로운 시스템의 E:에 가져오기 한다면 IIS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게 된다.

메타베이스 이전(migration)에 대한 다른 유틸리티는 IIS Export 이다. 이 유틸리티는 http://www.adsonline.co.uk/IISExport 에서 구할 수 있다. 이 쉐어웨어 유틸리티는 다중 시스템에 IIS를 적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에 파일을 복사, 권한 설정, 메타베이스 저장등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IIS Migration Tool이 있다. 이 유틸리티는 Windows 2000 Resource Kit에 포함되어 있으며, http://www.microsoft.com/serviceproviders/downloads/migration_toolsP65238.asp 에서 구할 수 있다.

전송량은 최대 4GB로 제한되며, 메타베이스, 파일들, 권한들을 80포트를 통해 전송할 수 있다. 리소스킷의 유틸리티들은 고객 지원이 되지 않지만 아주 유용하다.


출 처 : http://ntfaq.co.kr
2005/06/15 15:03 2005/06/15 15:03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