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2k 에서 텔넷 사용

FAQ 2005/06/15 15:03
텔넷은 인터넷을 통하여 원격 컴퓨터에 로그온 하는 데 흔히 사용하는 프로토콜이다.
텔넷 서버 패키지는 호스트 컴퓨터로의 원격 로그온을 지원하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텔넷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다른 호스트와 통신하려면 이름 또는 인터넷 주소 형식(예: 192.168.1.10)을 사용하여 호스트에 연결한다.
텔넷은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한다.

* 텔넷 서비스 시작

Windows 2000 Server를 설치할 때 텔넷 서비스 시작 유형은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다.

* 텔넷 서비스 시작: 수동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텔넷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할 수 있다.

· 명령 프롬프트에서 net start telnet을 입력한다.
·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과 관리 도구를 차례로 선택한 다음 텔넷 서비스 관리를 클릭한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4를 입력하여 텔넷 서비스를 시작한다.
·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과 관리 도구를 차례로 선택한 다음 서비스를 클릭하고 Telnet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다. 그런 다음 시작을 누른다.
·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과 관리 도구를 차례로 선택한 다음 서비스를 클릭하고 Telnet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다. 그런 다음 등록 정보를 클릭하고 시작을 클릭한다.

* 텔넷 서비스 시작: 자동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텔넷 서비스가 자동으로 시작되도록 할 수 있다.

1. 시작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관리 도구를 차례로 가리킨 다음 서비스를 클릭한다.
2. Telnet 서비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등록 정보를 클릭한다.
3. 시작 유형 선택란에서 자동을 클릭한다.
4. 확인을 클릭한다.

텔넷 서비스 사용

텔넷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원격 서버에 연결한다.

telnet ip_address / server_name
여기에서 ip_address는 서버의 IP 주소이며 server_name은 서버의 이름이다.

참고: 기본적으로 서버는 NTLM 인증을 사용하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2005/06/15 15:03 2005/06/15 15:03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