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베이스 또는 로그 파일 이동

1. 도메인 컨트롤러를 다시 시작한다.
2. 시작 메뉴에서 F8을 누른 다음 디렉터리 서비스 복원 모드를 누른다.
3. 설치가 둘 이상 있을 경우 적절한 설치를 선택한 다음 로그온 프롬프트에서 관리자로 로그온한다.
4.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한 다음 ntdsutil.exe를 입력한다. 참고: Ntdsutil 프롬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령 목록을 보려면 ?를 입력한다.
5. Ntdsutil 프롬프트에서 files를 입력한다.
6. File Maintenance 프롬프트에서 다음 절차 중 하나 또는 둘 모두를 사용한다.
- 데이터베이스를 이동하려면 move db to %s를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s 는 데이터베이스를 이동할 드라이브와 폴더이다.
- 로그 파일을 이동하려면 move logs to %s를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s 는 로그 파일을 이동할 드라이브와 폴더이다.
7. 로그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를 보려면 info를 입력합니다. 새 위치에서 데이터베이스의 무결성을 확인하려면 integrity를 입력한다.
8. quit를 입력한 다음 quit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로 돌아간다.
9. 표준 모드에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다.

참고: 데이터베이스와 로그 파일을 이동할 경우 도메인 컨트롤러를 백업해야 한다.

* F8을 제때 눌러 설치 방법을 선택하지 못한 경우 다음과 같이 한다.

1. 관리자로 로그온하고 제어판에서 시스템을 두 번 누른 다음 고급 탭을 누른다.
2. 시작 및 복구를 누른 다음 운영 체제 목록 표시할 기간:XX 초 확인란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한다.
3. 도메인 컨트롤러를 다시 시작한 다음 F8을 누른다.
2005/06/15 15:08 2005/06/15 15:08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