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내용에서 특정 문자열을 검색하여 그 문자열이 들어 있는 줄을 화면에 출력하는 명령어

사용법 : grep [옵션] 패턴 [파일....] 
-A num, --after-context=num : 지정한 num 라인만큼 일치하는 라인의 뒤의 내용까지 보여준다. 
-b, --byte-offset : 각 라인 결과를 보여주기 전, 입력 파일의 byte-offset를 보여준다. 
-B num, --before-context=num :  지정한 num 라인만큼 일치하는 라인의 앞의 내용까지 보여준다. 
-c, --count : 일치하는 라인의 수를 보여준다. 
-C[num], --before-context=num : 지정한 num 라인만큼 일치하는 라인의 위와 아래의 내용을 보여준다. 기본은 두 줄이다. 
-d action, --directories=action : 디렉토리일 경우, 지정한 action을 실행한다. 
기본 action은 read이다. 

아래는 실행 가능한 action이다. 
 read : 디렉토리를 보통의 파일과 같이 읽는다. 
 skip : 디렉토리를 건너뛴다. 
 recurse : 디렉토리 아래의 모든 파일들을 읽는다. 

-e pattern, --regexp=pattern : 하나 이상의 탐색 패턴을 지정한다. 단순한 패턴과 같이 동작하지만, 패턴이 -로 시작할 때 유용하다. 
-f file, --file=file : 패턴을 지정한 파일 목록에서 가지고 온다. 
-h, --no-filename : 패턴의 결과로 나오는 결과의 목록은 보여주나, 파일명은 보여 주지 않는다. 
-i, --ignore-case : 대 소문자의 구별을 하지 않지 않는다. 
-l, --files-with-matches : 일치하는 라인의 파일명만 보여주고, 라인의 내용은 보여주지 않는다. 
-n, --line-number : 일치하는 라인의 결과와 그 파일에서의 결과 라인이 몇 번째 라인인지 보여준다. 
-q, --quiet, --silent : 결과를 보여주지 않는다. 
-r, --recursive : 각 디렉토리의 하위 파일들을 읽는다. -d recurse 옵션과 같다. 
-s, --no-message : 존재하지 않거나 읽을 수 없는 파일에 대한 결과로 보여주는 에러를 보여주지 않는다. 
-v, -revert-match : 지정한 패턴과 일치하지 않는 것들을 보여준다. 
-w, --word-regexp : 한 단어로 일치하는 결과만을 보여준다. 
-x, --line-regexp : 패턴과 일치하는 전체 라인의 수만 보여준다. 
-y : -i 옵션과 동일하다. 

grep은 텍스트 파일 내용을 검색하여 원하는 문자열 패턴을 찾는 명령어다. 자세한 사용법은 셀 스크립트에서 설명한다.

[관련 명령어]
egrep = grep -E
fgrep = grep -F agrep grep이 유사(approximate)매칭을 할 수 있게 확장한다.
2005/06/21 19:52 2005/06/21 19:52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