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가 없는 윈도우XP를 설치해서 사용하는경우 서비스팩이 설치되지 않는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노출된 불법 시디키를 정품키로 변경하여 정품 인증을 새롭게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시 쉽게 복원하기 위해 레지스트리를 백업 받습니다.

2. 시작 →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3. 아래의 키로 차례대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PAEvents

4. 오른쪽 패널에서 OOBETimer를 더블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한개만 수정합니다. (예를 들어 97→ 95로 변경)

5. 시작 →실행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정품 인증창을 실행합니다.

%systemroot%\system32\oobe\msoobe.exe /a

6. 라디오 버튼중에 '고객 서비스로 전화를 걸어서...........' 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

7. 전화로 윈도우 정품인증 화면에서 정품키를 입력하고, 제품키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이전 윈도우 창으로 돌아가는경우 '나중에 알림' 버튼을 클릭후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9. 재부팅후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이미 윈도우 정품인증이 되어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2005/06/15 14:24 2005/06/15 14:24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