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스템에서 타임 서비스 설정하기************************************

윈도우 시스템으로 서비스를 운영을 하다 보면 간혹 시간이 문제가 되어서 여러모로 고생을 하게 된다. 결국 특정한 서버의 기준으로 모두 맞추어야 하는데 그럴 경우 참고할 만한 문서가 될 것이다.

아직 모두 완성되지 않았으니 소개와 기존 NTFAQ에서 내용을 발췌에서 자료를 모으는 작업을 우선 하도록 하겠다.
추후 회사 내부에 시간 서버를 구성 하겠다고 생각 하는 분들을 위한 서버에 대해서도 소개 올리도록 하겠다. (물론 서드 파트 프로그램이겠죠)
서버로 운영하고자 한다면 AD(액티브 디렉터리)서비스를 사용 하시면 물론 가능합니다.

국내 표준 시간 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 아래와 같이 작업 진행을 하게 되면 처리가 가능 하다.
1. 윈도우 서비스에서 타임 서비스 시작 ( Windows time )
2. 커맨드에서 net time /setsntp:time.cs.nuri.net
(추가적으로 net time /setsntp:time.windows.com )

< net time /setsntp:time.bora.net >

위 동기화 기간은
"성공적으로 세 번 동기화 될 때 까지는 45분에 한 번, 그 다음부터는 8시간에 한 번(즉, 하루에 세 번) [디폴트]"

일반적으로 DC가 올라오지 않은 곳에서 타임 서비스를 운영하고 싶다면 따로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며,그렇지 않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레지스터리 작업이나 직접 커맨드에서 작업을 해서 처리 할 수 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
값이름 : ntpserver
time.cs.nuri.net (국내 타임서비스 운영중인 사이트)

< time.bora.net >

아래는 레지스터리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다.
값이름 : Period
SpecialSkew

time 서비스의 동기화 주기를 조절한다. 문자열 값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사용할 수 있다.
0 = 하루에 한 번씩
65535, "BiDaily" = 이틀에 한 번
65534, "Tridaily" = 사흘에 한 번
65533, "Weekly" = 매주 한 번
65532, "SpecialSkew" = 성공적으로 세 번 동기화 될 때 까지는 45분에 한 번, 그 다음부터는 8시간에 한 번(즉, 하루에 세 번) [디폴트]
65531, "DailySpecialSkew" = 성공적으로 한 번 동기화 될 때 까지는 45분에 한 번, 그 다음부터는 하루에 한 번


추가적으로 기본적으로 SNTP는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UDP) 포트 123을 사용합니다. 이 포트가 인터넷으로 열려 있지 않으면 서버를 인터넷 SNTP 서버와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 리소스킷의 시간서비스(time Service) 제거하기 **************************

timeserv 리소스킷 유틸리티를 제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한다.
1. 제어판-서비스를 실행하고 time서비스를 정지시킨다.
2. 레지스트리편집기를 실행한다.(regedt32.exe)
3.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Services\Eventlog\Application으로 이동한다.
4. timeServ를 선택하고 (Del)키를 누른다. 확인대화상자에서 예를 선택한다.
5.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Services로 이동한다.
6. timeServ를 선택하고 (Del)키를 누른다. 확인대화상자에서 예를 선택한다.
7.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Eventlog\Application으로 이동한다.
8. timeServ를 선택하고 (Del)키를 누른다. 확인대화상자에서 예를 선택한다.

제어판-서비스를 실행하면 timeServ서비스가 사용불능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나타나지않을 것이다.
2005/06/15 12:22 2005/06/15 12:22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