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2000에서 Windows Server 2003 Standard 또는 Windows Server 2003 Enterprise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다음 권한이 필요하다.

· 파일 및 디렉터리 백업
· 펌웨어 환경 값 수정
· 파일 및 디렉터리 복원
· 시스템 종료

또한 보안 컨텍스트 또는 역할에 따라 Windows 설치 프로그램을 완료할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된다. 다음의 두 표에서는 Windows 설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 로그 온해야 하는 권한을 보여 준다. 여기서 예는 해당 역할로 로그 온한 경우 Windows Server 2003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을 나타내고 아니요는 해당 역할로는 Windows Server 2003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루트 도메인으로 로그온하는 경우

역할 루트 도메인의 하위 도메인의
서버 서버
도메인 구성원 도메인 구성원
컨트롤러 서버 컨트롤러 서버
Enterprise
Administrator 예(1) 아니요 예 아니요
Domain
Administrator 예(2) 예(3) 아니요 아니요
Builtin
Administrator 예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루트가 아닌 도메인으로 로그온하는 경우

역할 루트 도메인의 하위 도메인의
서버 서버
도메인 구성원 도메인 구성원
컨트롤러 서버 컨트롤러 서버
Domain
Administrator 아니요 아니요 예(2) 예(3)
Builtin
Administrator 아니요 아니요 예 아니요


참고 :

· 기본적으로 Builtin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은 운영 체제(OS)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Enterprise 관리자는 루트 도메인에서 Builtin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이다.
· 기본적으로 Domain 관리자는 도메인에서 Builtin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이다.
· 기본적으로 Domain 관리자는 해당 도메인의 구성원 서버에서 Builtin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이다.

Windows Server 2003 Standard 또는 Windows Server 2003 Enterprise로 업그레이드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라.

* 로컬 보안 설정 스냅인을 사용하여 사용자 권한 할당 상태를 확인한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하라.

참고: 필요한 권한을 제거하는 정책이 이미 도메인, 사이트 또는 조직 단위 수준에 적용된 경우 도메인의 그룹 정책을 수정해야 한다.

1.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누르고 열기 상자에 secpol.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른다.
2. 로컬 보안 설정 스냅인에서 로컬 정책을 확장한 후 사용자 권한 할당을 두 번 누른다.
3. 정책 목록에서 Windows Server 2003을 설치할 때 사용할 Administrators 그룹에 다음 사용자 권한이 할당되었는지 확인한다.

파일 및 디렉터리 백업
펌웨어 환경 값 수정
파일 및 디렉터리 복원
시스템 종료

4. 권한을 추가하려면 정책을 두 번 누르고 추가를 누른 후 이름 목록에서 원하는 사용자 또는 그룹을 누르고 추가를 누른 후 확인을 두 번 누른다.
5. 로컬 보안 설정 스냅인을 종료한다.

* 도메인, 사이트 또는 조직 단위 수준에서 올바른 사용자 권한의 할당을 방해하는 정책을 비활성화하거나 수정한다.

그룹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참조한다.
2005/06/15 14:55 2005/06/15 14:55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