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

작업 예약

시작을 클릭하고 설정과 제어판을 가리킨 후 예약된 작업을 두 번 클릭합니다.
예약 작업 추가를 두 번 누르고 다음을 누릅니다.
해당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됩니다. 예약할 프로그램이 이 목록에 있으면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실행할 프로그램이 이 목록에 없으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찾은 후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시스템이 제안하는 작업 이름이 나타나면 이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다른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실행할 간격을 매일, 매주, 매월, 한 번만 등에서 선택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작업의 일정을 매일, 매주, 매월 또는 한 번만으로 선택하는 경우 시간 또는 날짜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 작업을 예약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사용자 이름이 domain\user 형식의 domain\user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 domain은 해당 NetBIOS 도메인 이름이며 user는 해당 작업을 예약하는 데 사용할 사용자 계정입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마침을 클릭하여 작업을 예약한 후 해당 작업이 예약된 작업 상자에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문제 해결

기본적으로 작업 스케줄러는 로컬 시스템 계정으로 로그온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 계정에 예약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적절한 권한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작업 마법사에서 계정을 지정해야 합니다. 해당 사용자로 로그온하고 작업을 수동으로 실행하여 마법사에서 지정한 계정이 예약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또한 AT 명령을 사용하여 작업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작업을 자동으로 예약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에 예약된 프로그램 목록을 인식하지는 못합니다. 예를 들어, 예약 작업 마법사 및 AT 명령을 사용하여 배치 파일이 매일 밤 12시에 실행되도록 예약하면 명령이 두 번 실행됩니다.
"한 번만"이 아니라 반복하여 작업을 실행하도록 선택하면 해당 작업이 계속 실행됩니다. 다시 실행되지 않도록 하려면 수동으로 작업을 삭제해야 합니다
2005/06/15 15:46 2005/06/15 15:46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