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를 설치하고 현재 DNS 서버의 레코드를 전송하는 방법

DNS 설치 방법

1.DNS를 설치하려면 Windows 2000 서버에 로그온해야 합니다.
2.시작을 누르고 설정을 가리키고 제어판을 누른 다음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두 번 누르고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를 누릅니다.
3.네트워킹 서비스, 자세히를 차례로 누르고 DNS(도메인 이름 시스템)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4.다음을 계속 누른 다음 마침을 누릅니다.

현재 DNS 서버의 레코드를 전송하는 방법

1.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관리 도구를 차례로 가리킨 다음 DNS를 눌러 DNS 관리 콘솔을 시작합니다. W2K-DNS(서버 이름)를 두 번 눌러 확장합니다.
2.정방향 조회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새 영역을 눌러 마법사를 시작한 후에 다음을 누릅니다.
3.영역 유형으로 표준 보조 영역을 누르고 다음을 누르고 영역 이름(이 예에서 "microsoft.edu")을 입력한 후에 다음을 누릅니다.
4.현재 주 DNS 서버의 IP 주소(이 예에서 192.168.0.2)를 입력하고 추가, 다음, 마침을 차례로 누릅니다.
5.역방향 조회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새 영역을 눌러 마법사를 시작하고 다음을 누르고 영역 유형으로 표준 보조 영역을 누른 후에 다음을 누릅니다.
6.네트워크 ID 상자에 192.168.0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7.현재 주 DNS 서버의 IP 주소(이 예에서 192.168.0.2)를 입력하고 추가, 다음, 마침을 차례로 누릅니다.

DNS 서버의 역할을 변경하는 방법

모든 레코드가 전송된 후에 네트워크에서 기존 DNS 서버를 제거하고 DNS 서버를 주 DNS 서버로 설정해야 합니다. DNS 서버를 주 DNS 서버로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관리 도구를 차례로 가리킨 다음 DNS를 눌러 DNS 관리 콘솔을 시작합니다. W2K-DNS(서버 이름)를 두 번 눌러 확장합니다.
2.정방향 조회 영역을 두 번 누르고 Microsoft.edu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3.일반 탭을 누르고 종류에서 변경을 누른 다음 이 컴퓨터에 도메인 컨트롤러(DC)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새로운 유형으로 표준 주 영역 또는 Active Directory 통합 영역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4.이 서버가 Windows 2000 도메인용인 경우 동적 업데이트를 허용하시겠습니까의 설정을 예로 변경합니다.
참고: 이제 서버가 DNS 도메인 공간에 대해 주 DNS 서버로 설정됩니다.

주의할 점

영역 파일을 전송할 수 없다

1.기존 DNS 서버가 영역 전송을 허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새로운 DNS 서버 IP 주소가 영역 전송에 허용되는지 확인하십시오.
3.영역 파일이 잠겨 있으면 전송은 최대 10분 후에 발생해야 합니다.

기존 DNS 서버와 일치하도록 IP 주소를 변경해야 한다

새 서버의 IP 주소를 기존 DNS 서버가 사용하는 IP 주소와 일치하도록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주 DNS 서버의 새로운 IP 주소를 가리키도록 모든 클라이언트나 보조 서버를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인터넷의 활성 도메인에 대해 동일한 IP 주소를 사용하면 IP 주소의 변경을 전파하기 위해 Internic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가동 중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를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네트워크 환경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2.로컬 영역 연결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3.인터넷 프로토콜(TCP/IP)을 누른 다음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4.기존 DNS 서버와 일치하도록 IP 주소를 변경(이 예에서 192.168.0.2)합니다.
5.이 서버의 IP 주소와 일치하도록 DNS 설정을 변경합니다.
6.확인을 누릅니다.
2005/06/15 15:47 2005/06/15 15:47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