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로그온 스크립트는 로컬 사용자가 로컬로 컴퓨터에 로그온할 때 실행된다.
이 로그온 스크립트는 사용자가 도메인에 로그온할 때는 실행되지 않는다.

* 사용자 프로필에 로그온 스크립트 할당

1.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단추를 누르고 설정을 가리킨 다음 제어판을 누른다.
2. 관리 도구를 두 번 누른 다음 컴퓨터 관리를 두 번 누른다.
3. 콘솔 트리에서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확장하고 사용자를 누른다.
4. 원하는 사용자 계정을 누른다.
5. 동작을 누른 다음 등록 정보를 누른다.
6. 프로필 탭을 누른 다음 로그온 스크립트에 스크립트의 경로와 파일 이름을 입력한다.
7. 적용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른다.

참고 : - 로컬 로그온 스크립트의 기본 위치는 %Systemroot%\System32\Repl\Imports\Scripts 폴더이다.
%Systemroot%\System32\Repl\Imports\Scripts 폴더는 Windows의 새로운 설치에는 만들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SystemRoot%\System32\Repl\Imports\Scripts 폴더를 만들고 공유 이름 netlogon으로 공유해야 한다.
- 기본 위치에 netlogon 공유를 만들고 싶지 않으면 로그온하는 동안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폴더에 스크립트를 저장한다.
이 폴더를 공유하는 것이 좋다.
- 로그온 스크립트가 도메인 컨트롤러의 로그온 스크립트 경로(Sysvol\DomainName\Scripts)의 하위 폴더에 저장된 경우 파일 이름 앞에 상대 경로,
예를 들어 Clerks.bat이나 Our_users \ user_1 .cmd를 붙인다.
2005/06/15 15:16 2005/06/15 15:16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