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된 파일 형식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면 연결 프로그램 명령을 사용하여 파일을 열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선택한 파일 형식을 열 수 없는 경우에도 사용하는 각 프로그램은 해당 파일 형식에 대해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 추된다.
예를 들어, 텍스트 문서(.txt 파일)를 열 때 연결 프로그램 대화 상자에서 Microsoft 그림판(MSPaint.exe)을 선택하면 그림판으로 텍스트 문서를 열 수 없어도 모든 텍스트 문서에 대한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 그림판 프로그램이 나타난다.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레지스트리 편집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exe)의 "키 및 값 변경" Regedt32.exe의 "레지스트리의 정보 추가 및 삭제" 및 "레지스트리 데이터 편집". 레지스트리를 편집하기 전에 레지스트리 파일을 백업해야 한다.
또한 Windows NT나 Windows 2000을 실행하는 경우 ERD(응급 복구 디스크)를 업데이트 해야 한다.

각 파일 형식에 대해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 있는 프로그램은 해당 파일의 등록된 프로그램과는 무관하다.
이 목록에서 항목을 제거하려면 아래의 레지스트리 키를 찾는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 Explorer\FileExts\. extension \OpenWithList

여기서 extension은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서 수정할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이다.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서 제거할 프로그램을 나타내는 이 키의 값을 삭제한다.
2005/06/15 14:58 2005/06/15 14:58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