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anagement Console(MMC)을 사용하여 SMTP 서비스를 구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SMTP Site 등록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Delivery 등록 정보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2. 스마트 호스트를 사용하여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 확인을 처리하는 경우 Smart Host 필드에 스마트 호스트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3. 그런 다음 자신의 DNS를 수행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Attempt direct delivery before sending to smart host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참고: TCP/IP Protocol 등록 정보 페이지에서 DNS를 올바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메시지를 인터넷에 릴레이하려면 사용자 ISP의 DNS 서버가 DNS 탭에 있는지, 또는 인터넷 메일 교환기(MX) 레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는 DNS 서버를 사용 중인지 확인하십시오.

4. 새로 설치하는 경우 SMTP Site 등록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규화된 도메인 이름(FQDN)이 기본 사이트에 사용할 SMTP 도메인 이름인지 확인합니다. 이 이름은 SMTP 통신 "helo" 배너에 나타납니다.

5. Domains 개체를 선택합니다. 내부 도메인이 DNS에 없는 회사의 경우 동작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Domain을 누른 다음 새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로컬 도메인은 이 SMTP 서버에서 호스팅하는 도메인이며 IIS 4.0의 경우 메일은 Drop 디렉터리에 저장됩니다.

원격 도메인은 원격 SMTP 서버에서 호스팅하는 도메인입니다. 이 SMTP 서버에서 생성되어 원격 도메인으로 향하는 메일은 원격 도메인 필드의 FQDN 호스트로 전달됩니다.

Allow incoming mail to be relayed to this domain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SMTP 호스트에서 오는 메일도 릴레이될 수 있습니다.

6. SMTP Site 등록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고 Directory Security 등록 정보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7. Relay Restrictions 단추를 눌러 Relay Restrictions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8. 모든 컴퓨터가 인증 없이 릴레이할 수 있도록 하려면 Allowed to Relay 옵션을 선택하고 Allow any computer that successfully authenticates to relay 옵션을 선택 취소합니다.

9. 인증된 컴퓨터만 릴레이하도록 하려면 Not allowed to relay 옵션을 선택하고 Allow any computer that successfully authenticates to relay 옵션을 선택합니다.

10. 인증 여부에 관계 없이 모든 컴퓨터가 릴레이할 수 없도록 하려면 Not allowed to relay 옵션을 선택하고 Allow any computer that successfully authenticates to relay 옵션을 선택 취소합니다.


릴레이 제한을 설정할 때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도 설정은 즉시 적용됩니다.

출저 - microsoft support 페이지
2005/06/15 13:01 2005/06/15 13:01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