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오늘은 라우팅프로토콜끼리 만났을때...서로 어떻게...자기들이 만들어놓은 라우팅테이블을 주고받는지를 알아볼까합니다...요게 먼말인고하니..... 그니까..우리회사는 라우팅프로토콜을 RIP 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그런데..우리회사랑 연결할예정인 다른 회사는..OSPF  라고 가정하죠... 이 두 라우터를 연결해서 제대로 통신이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그냥..두 라우터를 연결만 하면..통신이 될까요..??

그건 당연히..안됩니다..이부분이 이해안가시면..맨앞쪽에서부터..다시 공부하셔야 할겁니다...^^

아시죠..?? 프로토콜이 서로다르면..통신이 안된다는거 말입니다....라우팅프로토콜역시..프로토콜이거든요..그래서...라우팅프로토콜이 서로다르면...둘사이에 라우팅테이블 교환이 적절하게 일어날수 없습니다..

물론 라우팅프로토콜이 달라도..자동으로 교환이 일어나는 프토로콜도 있습니다...예를들어 IGRP EIGRP 의 경우는 뒤에붙는 Process ID 가 같으면 자동으로 교환이 가능하죠..(Process ID 가 머냐구요..?? 그건 담에...^^)

IPX의 경우 RIP EIGRP 그리고 RIP NLSP는 자동으로...교환이 가능하죠...

암튼....

 

오늘의 결론을 볼까요..?? 라우팅프로토콜이 서로 다르면...둘간의 라우팅테이블 교환을 원할히 하기위해서..뭔가...작업(?)이 필요한데....요게 바로 라우팅 Redistribution (리디스트리뷰션) 이다..... 요기까지 입니다..

담시간에는 이..Redistribution 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안녕..

2007/05/03 19:22 2007/05/03 19:22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network/trackback/225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