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후니입니다..일요일오후..어떠세요..?  즐거우세요..?? 내일이 월요일이라..좀 찝찝하시다구요..?

하긴..이글..월요일날 보시는 분도 많으시겠죠..?^^요즘 제게 네트워크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고...그런데 지금 학생인데..뭘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를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요..자격증을 공부하시는 분도 많구...(정말 많더라구요..전엔..안그랬는데..) ..휴학까지도 생각하는 분들이 있구요...거기에 대한 제생각은 이래요..일단은 학교공부가 젤중요하다는거에요..물론 지금 전공이 이 분야이신 분들인 경우에요..만약 전공과 앞으로 진출하고 싶은 분야가 다르다면..따로 그 분야를 공부하는게 좋겠죠..? (청강이나...독학이나..) 암튼 기초가 중요하단겁니다..학교다닐때..기초를 쌓지 못하면..회사에 와서는 그럴수 있는 기회가 없어요...그것말고도 다른게 너무 많거든요..그담이..영어 입니다..아실겁니다..제가 얼마나 영어를 강조하고 있는지..그나마..제가 대기업에서 버틸수 있었고....외국회사에 들어올수 있었던건..학교다닐때..짬짬히..배운..영어회화덕이 아닌가 싶어요...지금도 후회되는건..바로..어학연수 입니다..만약 제가 다시 학생이된다면..다른생각안하고..한 일년..꼭 갔다오고 싶어요..물론 형편이 안되서..생각도 못할수도 있겠지만..그게 안된다면..학원이라도 꼬박꼬박다니고..또 한시간 학원다닌다면.세시간은 준비를 해서 가셔야..한다는 겁니다..점점더 세상은 지구촌이 되어가고있습니다..여러분이 더 느끼시겠지만..이제 내것만으로는 이겨낼수가 없어요..다른사람의 지식을 가져와야 해요..

그걸위해..언어는 필수구요..기초지식과...언어가 어느정도 준비되었다면...그담이..바로..자격이니..응용이니..하는겁니다..특히..자격증은 내가 실력이 있으면..언제라도 딸수있는겁니다..지금 학교다니시는 분들이..자격증을 딴다고 해도..사실 그걸 이용할수 있는 분야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이력서에 자격란에 쓸순있겠지만.....또 요즘 대부분의 자격증은 몇년에 한번씩..재 인증을 받아야..하는것도 많구요..기술은 계속 바뀐다는거죠...후배님들....(제가 이렇게 불러도 되죠..? ^^) 전 여러분이 믿음직스럽습니다..제가 네트워커스때 만났던 분들도..정말 믿음직스럽더군요..잘해주시리라..믿습니다..그리고..여러분의 앞날이 밝을거란것도 알고 있습니다..^^그 길을 가는데..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전 만족합니다..이 길을 조금 먼저걷고 있는제가 도와드릴일이 있다면..언제나 알려주세요..^^안녕.

2007/05/03 17:21 2007/05/03 17:21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network/trackback/152

댓글을 달아 주세요